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한국시리즈 우승팀 예상? 당연히..

by 김과장 에세이 2024. 10. 23.

우천으로 연기 되고 있던 한국시리즈 1차전이 드디어 열립니다.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1차전이 열릴텐데요. 전통의 강호 기아와 삼성이 한국시리즈에서 경기했던 기억이 있었는지도 가물가물합니다. 무려 31년만에 한국시리즈에서 격돌한다고 하는데요. 흥미진진하군요.

 

한국시리즈 엔트리

포지션 기아타이거즈 삼성라이온즈
감독 이범호 박진만
코치 손승락, 김상훈, 정재훈, 조재영, 박기남, 홍세완
이현곤, 타케시, 이동걸
정대현, 손주인, 다치바나, 배영섭, 강영식, 이진영
박찬도, 강명구, 채상병
투수 곽도규, 윤영철, 이준영, 최지민, 네일, 황동하,
라우어, 장현식, 전상현, 김기훈, 양현종, 김도현,
정해영, 김대유(14명)
이상민, 원태인, 이승현, 김태훈, 김윤수, 이승민
레에스, 임창민, 최채흥, 이승현,황동재, 김재윤, 송은범
(13명)
포수 한승택, 김태군, 한준수 김민수, 이병헌, 강민호
내야수 박찬호, 김선빈, 김도영, 김규성, 이우성, 변우혁, 서건창 디아즈, 이재현, 안주형, 류지혁, 김영웅, 전병우, 김지찬, 박병호
외야수 이창진, 박정우, 최원준, 소크라테스, 최형우, 나성범 구자욱, 이성규, 윤정빈, 김헌곤, 김성윤, 김현준

 

한국시리즈 우승팀 예상?

한국시리즈 엔트리를 살펴보면 투수부분에서 기아 14명, 삼성 13명이네요. 아무래도 기아가 불펜이 조금 약하기에 불펜 보강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은 오승환이 빠진 불펜이 눈에 확 띄는데요. 오승환의 무게감 글쎄요 어떻게 될지^^

 

포수 포지션에서는 삼성의 우위가 점치는데요. 강민호라는 슈퍼스타가 있는 삼성이 아무래도 중심을 더 잘 잡을 수 있겠지만 그렇다고 기아가 약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기아 김도영
기아의 괴물선수 김도영이 홈런을 때리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출처:조선일보)

 

야수부분은 아무래도 기아가 확연하게 우위에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최형우, 나성범 이 둘만으로도 굉장한 무게감이 느껴지지만 김도영이라는 괴물이 있기에 기아의 우위는 확실해 보이는데요. 그렇지만 삼성의 구자욱과 박병호 그리고 젊은 야수들 김영웅, 김현준 등을 구축한 삼성의 타선도 엄청난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타격을 하고 있는 삼성라이온즈 김영웅(출처:스포츠조선)

 

역시 두 팀 다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 한국시리즈에 올라올만한 팀이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결국 큰경기는 세세한 플레이 하나에 승부가 갈리거나 홈런 한방으로 승부가 갈립니다. 그런면에서는 두 팀다 정말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인데요. 

 

페넌트레이스 1위팀 기아타이거즈 그렇지만 플레이오프에서 LG트윈스를 꺽고 올라온 삼성라이온즈의 기세! 어느 팀이 우위에 있고 우승할 지는 오늘 1차전을 보면서 즐겨봅시다. 

 

흥미진진한 한국시리즈 그 속으로 함께 빠져들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