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

비상계엄령 선포! 국회의결 비상계엄령 해제! 숨막히는 3시간

by 김과장 에세이 2024. 12. 4.

김과장은 깜짝 놀랬습니다. 내일 건강검진으로 인해 잘려고 핸드폰을 가지고 눕자마자 본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령 선포 담화 발표가 있었습니다. 너무나 말도 안되는 얘기라 생각해서 누가 가짜뉴스를 퍼트리나 하며 뉴스 기사를 누른 순간! 곧바로 일어나서 tv를 켰습니다.

 

곧바로 MBC뉴스를 보니 정말이였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께서 비상계엄령을 선포하는 담화를 계속해서 보여주더군요. 너무 어이가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예산 깍았다고? 그런데 대통령의 입에서 종북, 공산주의, 이런 얘기가 나오길래 정말 놀랬습니다. 이게 지금 말이나 되는 소리인가 싶어서요.

 

이후 긴박하게 돌아가는 실시간 방송을 보기 위해 주진우 기자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보았습니다. 국회의사당 출입을 저지하고 있다는 말에 심장이 더 놀랬습니다. 

 

그러다 진짜 놀랜것은 국회의사당에 헬기가 내렸고, 군인들이 국회의사당을 점거하기 위해 행동하는 모습을 보였고, 국회 직원들이 이를 막아서는 모습들을 봤습니다. 너무나 놀랬습니다. 의회 민주주의가 무너지는 순간을 보고 있었습니다.

국회의사당에 군인들이 온 모습

이렇게 긴박한 상황이 돌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우원식 국회의장과 190명의 국회의원들은 이를 막아섰습니다. 대통령은 절차와 법을 무시한채 비상계엄령을 선포했지만, 국회의 그 긴박한 상황속에서도 절차를 지키기 위해 안건상정을 기다리는 모습까지 보였습니다. 정말 긴박했습니다.

 

그리고 190명 참석에 190명 찬성으로 비상계엄령 해제에 찬성하면서 일단락 되나 싶었지만! 이 역시도 불안합니다.

 

대통령의 비상계엄령 선포부터 해제요구안까지 아직 모든것이 종결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대통령께서 아직 해제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상황이 아직 경우의 수가 많습니다. 일각에서는 비상계엄령이 또 내려지지 않을까 하네요. 그리고 대통령의 거부권을 검토하는 등 말도 안되는 코미디 같은 상황들에 대해 유추를 하네요.

 

말도 안되는 상황속에서 이렇게까지 국가의 혼란속에 있는 불안한 대한민국! 앞으로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정치는 급물살을 타게 되고 있습니다. 당장의 비상계엄령 선포의 정리부터 향후 너무나 당연스럽게 벌어질 탄핵까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촛불로 세운 대한민국이 왜 이렇게까지 왔을까요? 

 

더이상 혼란과 말도 안되는 상황이 벌어지지 말고, 잘 수습되기를 바랍니다. 그게 우리 대한민국에 대한 국민들이 바라는 모습입니다. 지금같은 상황속에서는 향후 우리나라는 어떻게 될지 너무 무섭고 두렵고 상상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제발 우리 대한민국을 더 이상 무너뜨리지 말고 제자리로 돌아오게 모두의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제발...